쓸만한 파일호스팅, 클라우드 스토리지 KDrive(일본 서비스)
좋아보이는 것

쓸만한 파일호스팅, 클라우드 스토리지 KDrive(일본 서비스)

   


http://www.kdrive.jp


일본서비스이다보니 가입절차라든가 사용중에 매우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일본어에 능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제 과거 글을 보시고 그쪽을 참고해주세요.

2012/11/12 - [좋아보이는 것] - 쓸만한 파일호스팅 소개



KDrive의 장점을 꼽아보겠습니다.


1. 매우 빠른 전송속도.
2. 무료서비스 중 최고용량.
3. 멀티디바이스 지원.
4. 다운로드 횟수 무제한(측정도 가능)



전송속도에 대해서는 말할 것 없지만, 사실 우리가 자주 찾아볼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중 가장 편한 것은 사실 드롭박스입니다. 이만큼 편한 건 아직 본 적 없는 게 활용용도가 정말 다양하거든요. 그런데 속도가 느려서 대체재가 많아진 지금은 여러개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N드라이브나 다음클라우드도 있고 MS의 SkyDrive나 구글드라이브 등등 많습니다. 용량도 많게는 50기가 주기도 합니다. 이통사에서 제공하는 녀석 중에도 uCloud라고 있지요. 이 녀석들의 다운로드속도도 메가급이 나오지만, 해외서비스 주제에 속도가 참 잘 나옵니다.


kt 와이브로 사용 시임에도 불구하고 전송속도가 초당 1.8MB가 나오네요.
굉장히 빠릅니다. 유선일 때는 굳이 말하지 않아도 되겠죠.



무료서비스 중 최고용량 중에 하나인데 기본은 30기가입니다.
매일 출석하는 걸로 용량을 회당 1기가까지 늘일 수 있고 아이패드용 유료앱을 구매하면 바로 20기가 주기도 하구요, PC에서 로그인하면 한번 2기가 추가로 주고 스마트폰앱에서 로그인 시에 한번 5기가를 추가로 줍니다. 친구소개 시에 2기가를 주는데 이 때 최고 20기가를 받아서 무료일 때 최고 50기가까지 사용가능한 셈입니다.

유료플랜에는 월액 10만원 이상을 내야하기 때문에 추천은 않습니다만, 무료로도 충분히 사용할만합니다.
그만한 속도도 나와주고요.



멀티디바이스를 지원해서 맥, 아이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 윈도 전부 지원합니다.
드롭박스처럼 폴더 동기화가 가능하고 말씀드렸다시피 속도가 매우 빨라서 동기시간도 빠릅니다.
문제는 드롭박스처럼 폭넓은 사용을 하기에는 좀 부족한 부분이 있어서 그저 동기에만 써야된다는 단점도 됩니다.

물론, 지운파일도 바로 삭제 안되고 복구가 가능하구요.



여타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가 그렇듯 파일보관기간은 제한이 없습니다.
있는 곳도 있다고 듣긴 했는데 클라우드라면 없어야죠.

그리고 파일에 체크를 넣어서 공유가 가능합니다.


처음에 비밀번호를 넣어서 주소와 비밀번호를 동시에 알려줘야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설정을 한번 패스워드 취소로 바꿔두면 링크표시만 됩니다.



취소에 체크를 넣은 후



링크표시를 누르면 바로 링크를 보여주는데 군청색 다운로드 버튼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횟수도 4번으로 뜨고 업로드 된 일시 파일크기 업로더의 메일주소까지 뜨네요.
친구에게 소개하는 것으로 용량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은 드롭박스와 같지만 장단점이 분명히 나타납니다.

KINGSOFT 오피스어플은 유료인데 이 어플을 받으면 바로 50기가 사용가능하다 보시면 되겠고, 그때는 최대 70기가가 되는 거겠죠.
오피스기능에 특화되었다는데 그렇게 유용할 지는 의문입니다.

영어라도 지원한다면 굉장히 추천할만한데 아직은 그렇지 못하네요.

우선 추천해두겠습니다. 언어장벽만 어떻게 넘어서면 정말로 좋은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