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카메라의 화질의 한계
스마트폰 정보

아이폰5 카메라의 화질의 한계

   

기본앱이 아닌 CortexCam이라는 앱으로 촬영했습니다. 삼각대없이 그냥 손으로 들고 찍었습니다.
일부러 저조도의 환경에서 촬영한 부분이 있다보니 충분한 밝기로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앱 정보는
2012/12/27 - [스마트폰 정보] - 어두울 때도 깔끔하게 사진을 찍는 아이폰 앱 'Cortex Camera'(유료)








저조도촬영인데 노출시간은 10초 남짓. 보정없이 앱에서 저장한 원본.
연사는 불가능하다고 보면 되고 움직이는 대상이 있을 경우에는 뚜렷한 결과물을 얻기 힘든 방식이지만, 이만큼 화질을 살려주는 방법이 또 있을까 싶을 정도로 기분 좋은 앱. 야간촬영 앱들처럼 composite를 해주는 것도 아니고 이건 그냥 자동 블렌딩에 흔들림보정도 넣어주니까 더 이상 할 게 없어서 돈주고 사길 잘했다 싶습니다.

아이폰5의 경우에는 최대 1250만 화소로 해상도를 키워주기도 합니다.
png로 저장하면 10메가는 가볍게 없어지는 이미지 용량이 되긴 하는데... 진짜 RAW지원하면 재밌겠다 싶을 정도. 불가능하겠지만.


카메라나 사진에 조예가 없다보니 풀프레임 아니면 살 가치가 없어보인다고 늘 지름신을 속이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DSLR보다는 G렌즈 단 핸디캠 최고사양이 더 좋아보여요. 그것도 풀프레임인걸. 영상파라서 사진을 찍는데 카메라가 하는 역할도 중요한 건 알지만, 이동성과 스토리지의 용량에 영상이 지원되면 거기서 더 바라지는 않음.


그러다보니 DSLR 없이 어두운 곳에서도 잘 찍으니 Glif plus랑 삼각대 저렴한 녀석만 있어도 든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