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e 13
좋아보이는 것

Shade 13


   


http://www.shade13.jp/product/professional.html



Shade는 3D 그래픽 프로그램입니다.


써보지 않고 좋아보인다... 싶어서 글 쓰는 중인데요...


대표적으로 Poser를 만든 회사라고 유명한 e-frontier의 제품입니다.

일본회사 아닐까 싶은 느낌만 있고 회사에 대해 자세한 것은 모르지만 DAZ나 Poser같은 툴을 보면 인체 모델링에 굉장히 도움되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솔직히 그게 과연 실력향상에 도움이 될 지는 의문이라 공부용으로는 사기가 꺼려집니다만, 멋진 툴임에는 틀림없어요.



C4D나 3DStudio에 비하면 가격이 조금 더 싼 편이고 리얼리티를 추구한 기술력이 돋보이는 제품이라 합니다.

Professional 의 경우에는 학생할인을 받더라도 비싼 탓에 사용할 엄두는 안 나지만 결과물들에는 눈이 가네요.



C4D의 경우에는 젤다의 전설 등의 그래픽을 보면서 장점을 많이 느꼈는데

Shade의 경우에는 보컬로이드 관련이 많이 뜬 모양입니다.



IKEDA 씨가 작업한 미쿠








제품설명 등에 보면 피지컬스카이 기능도 있어서 리얼리티 중시라는 점에 고개가 끄덕여지는 부분이 있어서 소개해봅니다.
법선매핑에 간접조명효과까지 지원되는 걸 보면 가격까지 합해서 상당한 매력을 가진 프로그램 아닐까 합니다.

참고로 니코니코 동화에서 과거에 애매한 곡이지만 PV 퀄리티로 유명했던 CORRUPTIONGARDEN이 Shade로 만든 작품이라고 합니다.
제품광고용이었나...? 싶은 느낌도 들지만서도.